logo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지성 피부도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쉽고 편하게, 조금 더 잘 생겨지고 싶은 우리를 위해.

안녕하세요, 에디터 일요일입니다.

늦잠자고 일어나 거울을 보면 왠지 평소보다 좀 더 괜찮아 보여서, 일요일을 좋아합니다. 좀 게으르지만 관리에도 신경쓰는 편이죠.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팁을 찾아 공유합니다.

피부 관리를 좀 하자면, 일단 내 피부타입을 알아야 하잖아요?
오늘은 피부타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ㅇㅇ 난 지성"

Image

한국 남자들에게 피부타입이 뭐냐고 물으면 아묻따 지성 피부라고 답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예요. 그런데 그 분들이 정말 다 지성일까요?

여드름이 나니까 지성!
번들거리니까 지성!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건성피부도 여드름이 많이 날 수 있고요, 건성이라도 여름에 더울 땐 번들거릴 수 있습니다.


초간단 피부타입 테스트

일단, 피부타입을 먼저 확인해볼까요? 아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세안 후 2시간’ 테스트입니다. 아무래도 테스트니까 실험환경이 변하지 않도록, 씻고 바로 밖에 나갈 일 없는 주말에 해주세요.

세안을 꼼꼼하게 하고 2시간 동안 피부를 방치해주세요. 토너나 로션 아무것도 바르지 말고요. 간단하죠?
2시간 후에 총 4장의 기름종이를 얼굴에 붙여 봅니다. 이마에 1장, 양 볼에 각각 1장씩, 턱에도 1장.

Image

4장 모두 전반적으로 기름이 거의 묻어나오지 않고,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있었다면 ‘건성’
이마와 턱에서는 기름이 묻어나오지만 양 볼에서는 기름이 거의 나오지 않는다면 ‘복합성’
4장 모두 전반적으로 기름이 많이 묻어나온다면 당연하게도 ‘지성’ 입니다.

여기에 더해,

  • □  모공이 잘 보이는 편이다.
  • □  블랙헤드와 피지가 많은 편이다.
  • □  피부가 갈라진다고 느낄 때보다 번들거린다고 느낄 때가 더 많다.
  • □  하루라도 머리를 감지 않으면 머리가 금방 떡진다.
  • □  겨울에도 유분이 꽤 나오는 편이다.

이 중에 3개 이상 해당한다면 ‘지성’ 피부일 겁니다.

그렇다면, 피부타입별로 관리는 어떻게 달라야 할까요?


건성 피부도, 지성 피부도 기본은 ‘수분’관리

Image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춰진 피부가 건강하고 좋은 피부입니다.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좋아야 여드름도 안 나고요.

그런데, 건성피부나 지성피부나 이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습니다. 지성피부는 유분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수분이 부족합니다. 건성피부는 유분이 너무 적어서 피부의 수분 증발이 빨라 수분이 부족하고요.

우리 피부는 '유분'은 만들어낼 수 있는데 '수분'은 자체 생산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좋은 피부를 만드는 기본이자 핵심은, 지성피부나 건성피부나 동일하게 수.분.공.급. 인 것이죠.


건성 피부는 이렇게.

수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건성 피부는 피부 표면이 마르면서 각질이 늘어납니다. 각질은 모공을 막습니다. 양이 적든 많든 피부에서 유분은 나오는데, 이 유분이 각질로 막힌 모공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모공에 고여 면포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건성 피부도 여드름이 생기는 거죠.

건성 피부는 세안 후, 물기가 마를 때부터 이미 피부 건조가 시작됩니다. 세안을 마치면 바로 토너를 발라 1차 방어를 해주세요. 그리고 그 후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로션을 발라줍니다.


지성 피부는 이렇게.

지성 피부는 무조건 가벼운 제품이 아니라,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되지만 속으로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줄 수 있는 화장품을 써야 합니다.

지성 피부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는 건조를 막기 위해 자꾸만 ‘유분’을 생성해 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피부는 ‘수분’을 만들어낼 수 없으니까요. 지성 피부이신 분들이 무조건 피부를 마르게 하는 화장품을 쓰면 안 되는 이유입니다. 화장품으로 피부를 마르게 하면, 피부는 열심히 ‘유분’을 생성하고 그걸 보고 우리는 또 피부를 바짝 마르게 하는 화장품을 쓰고… 악순환이 되기 쉬우니 지성 피부는 화장품 고를 때 특히 더 신경을 써야겠죠.


Image

기본을 확실하게

모든 일이 그렇듯, 피부 관리도 기본을 잘 하는 게 중요합니다.

여름이라 덥다고, 땀 나서 번들거린다고 기본 관리에 소홀하지 마세요. 여름에 갈증 나듯이, 피부도 자꾸 마르는 수분에 갈증나고 있거든요.

오늘은 여기까지. 쉽고 편한 그루밍 정보로 또 만나요!

Image

[에디터 추천]
레소에도 기본을 확실하게 지키는 스킨케어 제품이 있어요!

▶ 세안 직후 수분 방어에 좋은 시카 애프터쉐이브 토너 스프레이
▶ 피부 겉은 보송, 속은 촉촉한 시카 애프터쉐이브 로션

목차

    레이지 소사이어티의 다양한 혜택을 만나보세요

    신제품 출시, 각종 세일, 이벤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혜택 알림을 받지 않을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