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얼마나 알아보고 오셨어요? 브라질리언 왁싱

쉽고 편하게, 조금 더 잘 생겨지고 싶은 우리를 위해.

안녕하세요, 에디터 일요일입니다.

늦잠자고 일어나 거울을 보면 왠지 평소보다 좀 더 괜찮아 보여서, 일요일을 좋아합니다. 좀 게으르지만 관리에도 신경쓰는 편이죠.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팁을 찾아 공유합니다.

레소에는 집 안에 털 떨어지는 게 싫어서(본인 건데도!) 제모를 열심히 하는 분이 있어요. 그 분 이야기를 듣고 나니 저도 집 안에 떨어지는 털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번 해볼까, 왁싱?


일단, 브라질리언 왁싱이 정확히....??

요즘은 많이들 한다고 하지만.. 여전히 에디터처럼 생초짜이신 분들도 많을 테니 기본적인 것부터 정리해 보겠습니다.

Image

초급 단계 : 비키니 혹은 내추럴
비키니(내추럴)는 음모는 자연스럽게 길이만 정리하고 삼각 수영복 라인을 기준으로 바깥으로 삐져나온 털을 제거합니다. 왁싱한 티가 거의 나지 않아 부담이 가장 적은 시술이예요.

중급 단계 : 세미 누드
세미누드는 음모를 제거하지만 일부 남겨 모양을 만들죠. 삼각, 사각, 하트 등등..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배까지 이어지는 배렛나루도 함께 정리하고요. 음모를 다듬으면 섹시한 느낌이 나기도 하죠. 올누드보다는 부담스럽지 않은 단계.

고급 단계 : 올누드
올누드는 말 그대로입니다. 배렛나루, 음모, Y존까지 전부 싹 다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시원한 느낌이 극대화되는 올누드는 의외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하면 좋은 점

왁싱계(?)의 명언이 있습니다.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다."
그만큼, 왁싱은 경험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한 번 시작한 사람들은 계속 하는 거겠죠. 어떤 점이 그렇게 만족스러웠을까요?


1. 청결의 신세계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청결해진다는 겁니다. 성기와 항문 주변의 털은 깨끗이 관리하기가 힘듭니다. 여름엔 덥고 습해서 세균이 번식하기 딱 좋은 환경이 되기도 하고요. 털을 제거함으로써 세균 번식의 우려, 오염물질이 남아있을 우려 등도 함께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맨들맨들 피부와 깔끔한 모습

속옷을 입을 때 감촉이 달라지는데요, 매끈한 피부의 감촉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영복 밖으로 털이 삐져나올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수영복 입은 모습도 훨씬 깔끔하죠.

3. 섹스 라이프 업그레이드 효과

Image

성기를 뒤덮고 있던 털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성기가 한결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시각적으로 자신과 파트너 모두에게 자극이 되어 만족도가 올라간다고요. 게다가 털이 사라지고 나면 피부가 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성감도 역시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경험자들은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좋은 점으로, 냄새가 훨씬 덜 난다는 점, 샤워 후에 몸을 말리는 데 시간이 덜 든다는 점, 집 안에 털 떨어지는 일이 없어 집이 깨끗해진다는 점 등을 꼽았습니다.



은밀한 질문들

브라질리언 왁싱을 좀 더 깊이 알아 봅니다. 왠지 주변에 묻기는 애매했던 질문들을 속시원하게 정리해드립니다.


1. 얼마나 아픈가요

네OO 지식인 답변 중에는 “ㅈㄴ아픔” 이라고 써있더라고요. 우리 모두 예상하다시피 일단, 굉장히 아픕니다. 음부의 피부는 약하고 민감한 데 반해 그곳의 체모는 굵고 질겨서 뽑아내는 데 일정 수준의 힘을 가해야하니까요. 하지만 왁싱을 자주 하다보면 점점 통증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이성한테 받다가 민망한 상황이 생기진 않나요?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워낙 흔한 일이라 왁서분들도 크게 개의치 않는다고 하세요. 그리고 그것도 잠깐, 털을 뽑는 작업에 들어가면 아파서 그럴 틈이 없답니다.
이성한테 받는 게 나은지, 동성에게 받는 게 나은지는 개인마다 다르더군요. 동성이 해주는 게 오히려 민망하다는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3. 한 번 왁싱하면 얼마나 유지되나요?

2주 정도 지나면 털이 다시 자라기 시작하고 2달 정도 방치하면 원복됩니다. 그래서 보통은 1달반(6주) 정도면 다시 왁싱 작업을 하죠.
털이 다시 자라기 시작할 때는, 엄청 가렵습니다. 털이 자라면서 피부를 자꾸 건드리거든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이는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4. 특별히 주의할 점?

출처 : ro.co/health-guide

왁싱 후에는 특별히 신경써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왁싱은 기본적으로 피부에 크게 자극을 주는 시술이고, 이후에 털이 자랄 때도 관리해주지 않으면 인그로운 헤어가 발생하면서 작게는 뾰루지, 심하게는 피부염, 모낭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왁싱 직후 2-3일간은 뜨거운 물 샤워도 가급적 피하고, 사우나/수영장/해변도 금지. 자외선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이 시기엔 격렬한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것도 지양합니다.
그 대신,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젤이나 로션을 충분히 잘 발라주고 인그로운 헤어가 생기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피부 각질 제거도 해줘야 합니다.

5. 역시 좀 민망한데.. 꼭 왁싱샵에서 해야할까요?

초보자가 처음부터 혼자 하기엔 브라질리언 왁싱은 만만치 않습니다. 통증도 그렇고, 성격이 조금씩 다른 여러 부위가 섞여있어 스킬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소독하는 법이나 순서 등을 배우는 차원에서라도 처음에는 전문 왁서가 해주는 왁싱샵에서 하기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1회에 10만원 안팎의 비용도 부담스럽긴 합니다. 요즘엔 셀프 왁싱을 위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죠. 셀프 왁싱을 한다면, 왁싱 과정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하고 왁싱 제품도 성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Image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든, 하지 않든 여름철 속옷 안의 청결 관리는 중요합니다.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고 신경을 덜 쓰고 있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며..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쉽고 편한 그루밍 정보로 금방 또 찾아뵙겠습니다!

목차

    레이지 소사이어티의 다양한 혜택을 만나보세요

    신제품 출시, 각종 세일, 이벤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혜택 알림을 받지 않을래요